본문 바로가기

여행

삿포로 3박 4일 여행-오타루 당일치기(오르골당/운하/르타오)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행을 좋아하는 블로거 일상로그 앨🐰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이번에 다녀온 곳은 겨울 하면 생각나는 여행지 삿포로입니다.

옛날부터 가려고 찜해놨는데, 겨울도 다가오고 하얀 눈이 보고싶어 다녀왔습니다.

 

삿포로 여행지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고 가장 꿈 같았던 시간을 보낸 오타루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타루 운하

 

삿포로 여행- 오타루

저는 오타루에 가기위해 제가 머물렀던 삿포로역에서 기차를 타고 미나미오타루역까지 갔습니다.

대부분 오타루역이 아닌 미나미오타루역으로 내려 밑에서 보면서 위로 올라가는 코스로 가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그렇게 해봤습니다.

삿포로역에 보면 기차역이 있는데 한국어로도 잘 되어 있으니 표를 구매하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편도로 성인 1명에 750엔 정도입니다. 그리고 지정석은 금액이 조금 더 비싼데, 굳이 지정적 안 타고 되는 것 같습니다. 

지정석이 아닌 경우 지하철처럼 타고 가는 거라는데, 저는 이번에 지정석 비슷한 기차가 와서 그거를 탔습니다. 기차는 랜덤으로 오는 거 같았어요.

삿포로역

지하철 비슷한 기차가 오면 왼쪽에 앉아야 반대편으로 바다를 보면서 갈 수 있다니 참고 해주세요!

 

이렇게 제가 탄 기차는 지정석이랑 비슷한 기차가 왔는데, 지정석일 경우 오른쪽에 앉아서 가시면 가는 내내 바다 구경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잘 못 앉아서.. 반대편에서 바다를 구경하게 하게 되었네요.😅

한 40분 달려 삿포로에서 미나미오타루 까지 도착할 수 있습니다.

 

도착하자마자 초밥 먼저 점심으로 먹었습니다. 오타루 마을 자체가 초밥마을로 유명하기 때문에 아무 데나 들어가셔도 괜찮습니다!

 

<오타루 구경>

오타루에는 다양하고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소품들이 많았습니다. 특히 유리공예로 만든 다양한 유리제품들이 있었으며, 스누피부터 미피까지 귀여운 캐릭터와 그리고 크리스마스 마을에 어울리게 크리스마스 소품들이 많았습니다.

저는 저 오타루라고 적혀있는 책갈피를 구매했는데, 매우 만족합니다.

그리고 저 트리 소품을 사려다가 고민 백만 번 하다 못 샀는데, 집에 오면 이쁜 쓰레기 될 까봐 안 샀는데 살걸 그랬나?ㅎㅎ

오타루 오면 꼭 드시는 마차 아이스크림! 진짜 진짜 맛있었어요! 마차 중에서도 종류가 있는 저는 가장 진한 마차를 선택했습니다.

꼭 지나 다시면서 드셔보세요!!

지나가다 마주친 스누피 천국! 1층은 스누피 카페였고 그 외는 스누피 여러 가지 소품들이 판매됩니다.

스누피 파르페부터 스누피 가방까지 정말 다양해요! 하지만 이번에도 구경만 ㅠㅠ

제가 간 날은 럭키하게도 눈이 내리고 있었습니다. 날씨가 맑았다 눈 왔다 왔다갔따 했지만 결국 눈이 펑펑 내렸쭁

유명한 롯카테이가 있었꾸 요, 저는 단거를 사실 많이 안 좋아해서 이 날은 겉에만 가고 안에는 구경 잘 안 했네요.

드디어 오타루 오르골당! 사실 이곳이 가장 궁금해서 오타루에 왔찌요.

오르골당 안에 3층까지 되어 있는데, 엄청 화려한 오르골이 많습니다. 고가의 오르골부터 이런 소소한 오르골까지! 저는 이 귀여운 오르골을 구매했습니다. 한화로 2만원 좀 안 되는?ㅎㅎ 그 이상 비싼 거는 이쁜데 집에 둘 곳도 없고 추억하자며 이 조금 한 오르골을 구매했습니다.

오르골당 앞에서도 사진 찍고 미피 가게에서도 찍고 사진은 백만 장은 찍은듯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르타오! 르타오 치즈 케이크 유명하잖아요. 카페 웨이팅이 길긴 했지만 꼭 드셔보시길..

근데 어차피 르타오 케이크 공항 면세에도 있어서 저는 공항 면세에서 집에 갈 때 한 개 구매해서 갔네요 ㅎㅎ

집에 가려니깐 눈이 펑펑 와서 당황스러웠네요. 눈이 와도 엄청 많이 오드라고요!! 오랜만에 보는 눈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오타우 운하 야경까지 야무지게 보고 다시 삿포로로 갑니다!

오타루는 작아서 몇 시간이면 볼 수 있는데 사실 이렇게 저처럼 아기자기한 거 좋아하고 디저트 좋아하시는 분들은 저처럼 하루종일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꼭 작고 귀여운 소품들 사 오시길 바래요!

 

사진만 잔뜩 있는 여행 포스팅이긴 해서 별거 없었지만 읽어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다음 글은 스스키노 & 비에이투어로 오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