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코시국에 떠난 유럽여행- 비엔나 여행 3일차/오스트리아/동유럽/비포선라이즈 촬영지/립오브비엔나/오케스트라공연/모차르트

반응형

안녕하세요.

2일 차에 이어 비엔나 여행 3일 차 기록입니다.

이 글을 쓸때마다 벌써 비엔나가 그리워지네요ㅠㅠ

 

3일 차 기록도 시작해보게요!


립 오브 비엔나 - Alt & Neu - 오케스트라 공연


 

pcr 검사 결과

마지막 날 pcr검사 결과를 받으러 갔습니다. 다행히도 음성! 당연히 음성이 나오는 게 맞는데 불안해서 사실 음성 안 나오는 줄 알았어요.

이렇게 결과지 찾으러 가면 확인하고 바로 프린트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프린트된 확인서는 비행기 타기 전에 보여주고 한국에 돌아와서 입국 시에도 제출했습니다.

 

립 오브 비엔나

📍Weihburggasse 22, 1010 Wien, 오스트리아

비엔나 오면 꼭 립을 먹으라고 해서 립 맛집을 찾아갔습니다.

오픈할 때 가서 사람이 없어서 조용해서 좋았습니다. 가게가 깨끗하고 분위기도 괜찮았습니다. 다른 데에도 지점이 있는 거 같은데, 같이 오신 분이 이 지점이 제일 좋은 것 같다고 하네요.

저는 일반 립이랑 도쿄 립 두 개를 주문했습니다. 정말 꼭 먹어보시라고 추천드립니다! 한국 아웃백에서 먹는 것보다 훨씬 맛있고 가격도 비싼 편이 아닙니다. 양도 어마어마해서 남기는 정도입니다. 저는 그냥 손으로 잡고 먹었네요.ㅋㅋ

 

모차르트의 마지막 집

밥 먹고 이동하다 우연히 모차르트가 마지막 생을 마감한 집을 지나쳤습니다. 지금은 쇼핑몰이 되어 있지만 이렇게 모차르트의 마지막 생을 기념하는 기념비가 벽에 걸려있었습니다. 저는 이번 오스트리아 여행하면서 모차르트의 생가부터 일대기까지 다 보고 올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또한 그 앞에는 모차르트와 베토벤이 만나려고 했었던 카페에도 가보았습니다. 모차르트가 생을 마감하고 베토벤을 끝내 만나지 못했다고 하네요. 베토벤이 모차르트에게 음악을 배우기 위해 왔었다고 하는데 만약 그때 그들이 만났더라면 지금의 음악의 세계는 또 얼마나 달라져있을까요?  제가 간 날은 문이 닫혀있었는데, 이렇게 오래된 역사를 가진 카페를 들릴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Alt & Neu (영화 '비포 선라이즈' 촬영지)

다음으로 찾아간 곳은 영화 비포 선라이즈 촬영지 엘피 가게 Alt & Neu입니다. 실제로 가니깐 꼭 영화 속 한 장면을 다시 보고 있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내부는 영화 속의 모습과 동일했고, 옛날 그 오래된 빈티지 감성이 느껴졌습니다. 

집에 엘피판이 있었으면 엘피 하나 구매하고 갔을 텐데.. 엘피는 그냥 구경만 하고 사지도 못했습니다. 재즈 코너에서만 서성이다 왔네요.

사실 이곳에 유명한 로고가 찍힌 에코백을 사러 왔는데 제가 간 날이 품절이어서 사 오지 못하고 왔습니다. 아쉽더라고요.ㅠㅠ

엘피 좋아하시고 올드팝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꼭 가보시라고 권유해드리고 싶습니다.

 

오케스트라 클래식 공연

저녁을 먹고 마지막 날을 마무리할 곳은 오케스트라 클래식 공연입니다. 

마이 리얼 트립 통해 직접 예약했고, 저는 이왕 보는 김에 vip 좌석으로 예약했습니다. vip 같은 경우 89000원 정도 했고, 공연 CD와 음료 1잔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격이 생각보다 비싼 게 아니기 때문에 오페라 하우스 공연 못 보시게 되면 이곳에서 보라고 추천드리고 싶네요.

저는 클래식 공연을 들어본 적이 없고 그냥 집에서 멜론으로 듣는 정도였는데 직접 공연 들어보니 왜 공연을 보러 다니는지 알겠더라고요.

공연 중간에 오페라도 있고 1시간 30분 정도 합니다. 공연 보는 내내 너무 감동받고 소름 돋아서 눈물까지 흘리면서 봤네요...ㅋㅋ

이 공연은 예전에 '꽃보다 할배' 촬영지에도 나왔던 곳이라고 합니다. 

이곳에서 듣고 온 공연 매일 집에서 듣고 있습니다. 아직도 그때의 그 감성을 잊지 못하고 있네요.

 

공연을 마지막으로 비엔나의 여행은 마무리합니다.

3박 4일의 짧은 여행이어서 많이 아쉬움이 많지만 음악과 문화 그리고 역사가 있는 비엔나 여행 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길게 여행 와서 또 비엔나 꼭 들려보고 싶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번 동유럽 여행기는 여기까지입니다.

다음번 여행도 기대해주시고 더 멋진 여행기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영상으로도 만나보세요!

https://youtu.be/YSGtTcMZTTo

 

2022.04.10 - [여행] - 코시국에 떠난 유럽여행- 비엔나 여행 2일차/오스트리아/동유럽/구스타프 클림트/에곤실레/모차르트카페/카페센트럴/pcr검사/스와로브스키

 

코시국에 떠난 유럽여행- 비엔나 여행 2일차/오스트리아/동유럽/구스타프 클림트/에곤실레/모차

안녕하세요. 일상의 즐거움을 담는 블로거 앨🐰입니다. 비엔나 여행 1일차에 이어 2일차도 기록하려 합니다. 비엔나 여행 2일차 시작하께요! pcr 검사 한국돌아가려면 입국을 위해 pcr 검사를 받

ael515.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