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삼성동 맛집-팀호완(홍콩식 딤섬)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삼성동에 있는 맛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요즘 삼성중앙역에 자주 가는 것 같습니다. 회사 근처라 가깝기도 하고, 숨겨진 맛집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맛집은 삼성동에 있는 딤섬 맛집 '팀호완'입니다.

제가 평소에 딤섬을 정말 좋아하는데, 마침 어제 삼성동에서 약속이 있어서 가보게 되었습니다. 

이 식당이 맛있는 녀석들에 만두 맛집으로 나왔다고 합니다.

소문에 의하면 대기줄이 항상 길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어제는 미리 예약을 하고 갔더니 바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발렛주차도 가능하고, 발렛비는 3천 원입니다. 

현금이 없으면 계좌이체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입구 사진을 못찍었는데, 입구 들어오다 보면 테이크아웃 존도 있어 이곳에서 사람들이 많이 테이크아웃을 하고 가는 걸 봤습니다. 테이크아웃도 괜찮은 거 같더라고요.

 

주문서

주문서 보는데, 딤섬부터 볶음밥, 면, 디저트류 까지 있었습니다. 다 홍콩식 스타일이었습니다.

메뉴판

메뉴는 이렇게 딤섬부터 디저트까지 다양하고요.  

저는 샤오마이, 하가우, 차슈 볶음밥, 홍콩식 완탕면, 사천식 완탕, 계절야채, 차슈바오 빈 이렇게 7개 메뉴를 시켰습니다.

두 명이서 갔는데 엄청 양이 많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메뉴들이 다 양이 조금 하고 가격도 저렴해서 많이 시켜도 괜찮았습니다.

 

계절야채

처음 나온 메뉴는 계절야채였고, 청경채에 소스를 버무렸는데 진짜 아삭하니 맛있더라고요. 야채도 싱싱했습니다.

팀호완 오면 이 메뉴를 많이들 시킨다길레, 저희도 한번 시켜봤습니다.

가격은 5천원 이었습니다.

사천식 완탕

2번째 메뉴는 사천식 완탕으로 사천 소스에 완탕이 같이 나왔습니다. 이 메뉴는 사천이 들어가서 약간 매콤했습니다.

원래 고수가 들어가는데 저는 고수를 못 먹어서 고수를 빼고 시켰습니다. 이 메뉴도 만족했습니다. 

가격은 7천 원이었습니다.

 

차슈바오 빈

세 번째 메뉴는 차슈 바오 빈입니다. 이 메뉴가 팀호완에서 제일 인기 있는 메뉴라고 합니다. 

약간 커피 번빵에 안에는 만두처럼 팥 같은 달달한 소스에, 고기 속이 섞여있었습니다. 뭐라 표현하기 어렵네요.

메뉴에 'Baked BBQ Pork'라고 적혀있었는데 진짜 빵 안에 고기가 있는 그런? ㅎㅎ

안에 내용물은 이렇습니다. 빵의 달달함과 고기 소스의 맛이 조화를 이루어 홍콩 특유의 맛이 났습니다.

하가우

이제 딤섬 타임~! 딤섬 메뉴 중에 하가우입니다. 안에 새우살이 보들보들해서 먹을 때 아주 식감이 부드러웠습니다.

개인적으로 딤섬 중에서는 저는 하가우가 제일 맛있었습니다.

 

샤오마이

샤오마이도 안에 새우살이 있었는데, 이것 역시 맛있었습니다. 그런데 왜 딤섬들이 4개씩 나왔으면 좋았을 텐데 3개씩 나오더라고요. 친구랑 반반씩 나눠먹었네요. 3개씩만 나와도 배부른데, 괜히 아쉬웠습니다.

 

차슈 볶음밥

이 메뉴는 차슈 볶음밥입니다. 볶음밥은 솔직히 너무 맛있다 이런 생각보다 그냥 계란 볶음밥 같다? 이런 느낌이었습니다. 저는 쌀이 먹고 싶어서 시켰는데 그냥 그럭저럭한 맛이었습니다.

 

홍콩식 완탕면

마지막으로 시킨 메뉴, 홍콩식 완탕면입니다. 일단 국물은 깔끔하고 맛있었습니다. 

예전에 홍콩 가서 완탕면 먹었을 때 정말 한입 먹고 버렸던 기억 때문에 완탕면 안 좋아하긴 하는데, 여기는 완전 홍콩식 스타일은 아니고 한국인 입맛에 맞게 잘 만들었습니다. 면은 일본에 라멘처럼 얇은 면이었습니다.

 

식당 내부는 사람들로 북적북적거렸습니다. 여기는 매일 사람이 많다고 들었는데 저처럼 미리 예약해서 오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팁을 알려드리자면, 볶음밥 이런 메뉴보다 딤섬을 더 많이 시켜 드세요.

특히 저는 그 계절 야채도 맛있었고 특히 사천 완탕면 너무 맛있었습니다.

한국에서 먹을 수 있는 음식 말고 홍콩 음식을 다양하게 먹어 보실 수 있습니다.

 

메뉴를 7개나 시켰는데도 가격이 총 43,000원 정도 나왔습니다.

가격대도 저렴하고 양이 조금 해서 골고루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먹고 나오니 엄청 배부르더라고요. 솔직히 양이 적어서 배가 찰까 했는데 배가 찹니다.ㅎㅎㅎ

 

 

내돈내산 솔직한 평입니다.

저는 전반적으로 만족한 식당이었습니다. 홍콩 오리지널보다 맛없다고 들었는데 저는 맛있었습니다.

딤섬 먹고 싶을 때, 자주 들릴 것 같습니다.

 

맛 ★★★★★

위생 ★★★★★

위치 ★★★★★

친절도 ★★★★☆

주차 ★★★★★

가격 ★★★★★

 

[영업시간]

평일 15:00 - 17:30 Break Time

매일 11:30 - 21:30

매일 14:30 - 21:00 Last Order

주말 15:00 - 17:00 Break Time

 

 

위치는 삼성중앙역에서 걸어가기 가깝고, 바로 앞에 코엑스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