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구글 애드센스 4번만에 승인 후기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통과 후기

 

안녕하세요.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4번 시도하여 통과하였습니다.

너무나도 기쁜 나머지 후기를 남깁니다.

정말 3번째 떨어질 때는 포기할까까지 생각도 했었습니다.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다시 4번째 신청하고 바로 다음날 통과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사람마다 승인 이메일이 다른가 봅니다. 다른 분들은 거의 여자 사진 있는 메일이던데 하고 저는 처음에 승인 이메일 맞나 다시 확인했습니다. ㅎㅎㅎ 

아무튼 정말 기쁘고, 더 의욕적으로 블로그 관리 열심히 하려고 합니다.

 

 

부족하지만, 제가 지금까지 구글 애드센스 통과하기 위해 노력했던 내용들 정리합니다.

 

1) 글자수 1500자~ 2000자 이상 쓰기

=> 처음에 신청할 때는 글이 3개 정도였고, 글자 수도 1000자 이상도 되지 않았습니다.

그때는 진짜 초보라 아무것도 모를때였고, 무조건 1500자 이상 해야 한다는 것도 몰랐습니다. 

첫 번째 신청 후 바로 떨어지고 구글 애드센스 통과 후기 내용의 글들을 찾아봤었죠.

많은 후기 내용들 다 살펴보니 글자 수 1500자 이상을 써야 한다고 남겨져 있었습니다. 이 내용은 진짜 맞는 것 같습니다!

그 이후 저는 글을 더 정성들여 쓰려고 노력했고, 매번 1500자에서 2000자의 글을 썼습니다. 

마지막에 글 다 쓰고나서 꼭 '네이버 글자 수 세기'를 한 뒤 글자 수가 적으면 내용을 더 추가했던 것 같습니다.

글자 수 매번 1500자 이상 쓰는 게 보통이 아니지만, 그만큼 정성을 들여 글을 쓰고 시간을 들이니 오히려 저에게는 더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조금만 시간을 들여 정성을 다한다면 보상은 받는 것 같습니다.

 

2) 카카오애드핏 광고 동시에 설정하면 안 되나?

=> 어떤 블로거글에서 카카오애드핏 광고 동시에 설정하면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 받기 어렵다고 읽었었습니다.

그래서 카카오애드핏 광고 삭제할까 하다, 어느날 다른 블로거 글에서 카카오애드핏 광고 같이 설정해도 상관없었단 글을 읽었고 저 또한 4번째 신청할 때 카카오애드핏 설정 둔 상태에서 다시 신청했습니다.

그런데 역시나 카카오애드핏 동시에 광고 설정한 건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어떤 글은 안된다 어떤 글은 된다 하는데 이거는 확실히 제가 경험한 바로는 광고 동시에 설정해놔도 상관없었습니다.

 

3) 글에 사진 수와 사진 크기

=> 처음에 모를 때는 블로거분들의 후기 보고 사진 크기는 정해져있다, 그래서 사이즈는 맞춰야한다는 글을 읽었었죠.

그러나 사진크기는 전혀 상관없었고, 저는 있는 그대로 사진을 올렸습니다. 처음에는 사진 사이즈 맞추란 글에 맞추려고 매번 편집을 했는데.. 너무 힘들었습니다. 그냥 제가 하고 싶은 대로 사진 크기는 있는 그대로 올렸고 이것과는 전혀 무관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사진 수는 그래도 글에 한두 개 이상은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물론 저는 사진 개수가 많았지만, 너무 많아도 너무 없어도 안 되는 것 같습니다. 

사진 수는 적당히 글에 맞게 넣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입니다. ~습니다. 등등

=> 글을 쓸 때 끝에는 ~입니다, ~습니다.로 끝내서 마무리했습니다. ~하죠,~했어요. 그냥 이렇게 글을 쓰시기보단 ~했습니다 등의 글로 마무리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글 끝날 때 꼭 마침표를 찍어 주셔야 합니다. .... 점점점이 많은것도 좋지 않습니다.

저는 매번 글 쓸 때마다, ~습니다.로 끝내려고 매우 노력했습니다.

 

 5) 글 정렬

=> pc로 글을 쓰다 보니 그냥 생각 없이 가운데 정렬로 맞춰서 쓰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모바일로 다시 보니 제 글의 정렬이 너무 형편없었습니다. 다시 글의 정렬을 맞추려고 노력했고, 왼쪽으로 정렬을 맞추니 모바일에서도 깔끔하게 잘 보였습니다. 이게 구글 애드센스 통과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부분은 아니지만, 글 쓰실 때 모바일에서도 제 글이 어떻게 보이는지 신경 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보통 사람들이 pc보다 모바일을 더 많이 사용하니깐요!

 

6) 글 주제가 통일되고 전문적이어야 한다? NO!

=> 글 주제가 1가지로 통일되어야 한다, 중구난방이면 안된다, 전문적인 글을 써야 한다 등의 글을 봤었습니다.

그러나 전혀 아닙니다. 저는 글 주제가 맛집, 여행, 카페, 전시회 등등 이렇게 여러 글들을 썼는데 전혀 상관없었습니다.

 

7) 카테고리마다 적당량의 글이 있어야 한다? NO!

=> 카테고리마다 글을 많이 쓰고 올려야 하는 거 전혀 아닙니다.

저는 카테고리마다 글 각각 다 많지 않고, 전시회 글 카테고리는 2개뿐입니다.

 

8) 매일 포스팅해야 한다? NO!

=> 매일 포스팅을 해야 한다고 하는데, 저는 매일 포스팅하지 않았습니다.

일주일에 1번 글 쓸 때도 있었는데 매일 포스팅하는 건 의무가 아닙니다. 

그 대신 글을 쓸 때 정성 들여 쓰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솔직히 승인기준이 사람마다 달라서 기준이 확실히 이렇다고는 알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꾸준히 지속적으로 열심히 쓰다 보면 언젠가는 승인이 꼭 된다는 것입니다.

저처럼 몇 번 떨어지고 좌절하시고 포기하시는 분들 계신다면, 포기하지 마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포기하지 말고 지속적으로 꾸준히 승인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모두 파이팅하시고, 꼭 승인받으시길 바랍니다!

 

제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